〈웨딩 임파서블〉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tvN 월화 드라마 "선재 업고 뛰어"는 김빵의 웹소설 〈내일의 으뜸〉을 드라마로 만든 것입니다. 사전제작된 "선재 업고 뛰어"의 등장인물/ 기본정보/ 다시 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예고편 -티저영상 바로가기 / 재방송 다시보기
2. 선재 업고 뛰어의 공개 정보
3. 등장인물 / 출연진
4. 기획의도
5. 원작 웹소설 "내일의 의뜸"과의 차이점
1. 예고편 -티저영상 바로가기 / 재방송 다시 보기
" 앞으로 내가 옆에 딱 붙어서 지켜줄게! " 유명 아이돌인 류선재가 죽고 그를 살리기 위해 여주인공 임솔이 과거로 돌아가서 고군분투를 하게 되는 타임 슬립 판타지가 섞인 드라마입니다.
2023년에서 2008년으로 회귀하게 된 주인공 임송의 목표는 "자신의 최애인 류선재를 지키는 것"입니다.
선재 업고 튀어 티저영상 바로 보기
"선재 업고 튀어" 재방송/ 다시 보기 (- TVING )
1화와 2화 다시 보기를 원한다면........
2. "선재 업고 뛰어"의 공개 정보
[ 기본정보 ]
* 방송 시간: 월 · 화 / 오후 08:50 ~
* 방송 기간: 2024년 4월 8일 ~ 2024년 5월 28일 (예정)
* 방송 횟수: 16부작
* 채널: tvN / 장르: 타임슬립,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청춘
* 출연잔 : 변우석, 김혜윤, 송건희, 이승협 外
* 제작진 -연출: 윤종호, 김태엽 / 극본: 이시은
* 촬영 기간: 2023년 6월 23일 ~ 2024년 4월 (사전제작)
* 원작: 김빵의 웹소설 〈내일의 으뜸〉
*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아이콘 15세 이상 시청가 (주제, 언어, 모방위험)
* 기획 : CJ ENM / 제작사: 본팩토리
3. 등장인물 / 출연진
류 선 재 ( 배우 변우석 )
현재(2023년)의 선재
2009년 데뷔 이래 현재까지도 정상의 자리에 우뚝 서 있는 탐 밴드 이클립스의 보컬이자 배우인 톱스타이다. 어느 순간 닥친 번아웃으로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는데 마지막 콘서트 무대를 마친 그날 밤 그가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 언론에선 ‘불면증, 우울증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이라며 추측성 기사를 쏟아냈는데 정말 그의 죽음은 자살이었을까?
과거 2008년 선재
자감초 수영부 에이스. 전국체전에서 2관왕, 주종목에선 박태환에 견줄만한 기록을 세우며 차세대 스포츠 스타로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뻔했지만 어깨 수술을 받고 재활하는 바람에 탄탄대로 일 줄 알았던 선수 생활이 잠시 주춤하고 있다. 이때에는 체육관만 들락거리면서 운동만 열심히 했기 때문에 아직은 인기가 없다는 설정이다.
임 솔 ( 배우 김해윤 )
영화감독이 꿈이었지만, 15년 전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고 꿈을 접었고 취직도 잘 되지 않는다. 신인밴드 이클립스의 보컬 ‘류선재’의 노래에 힘을 얻은 그녀는 팬이 되고 만다. 그러나 류선재가 자살을 했다는 소식에 너무 슬퍼하는데 15년 전으로 타임슬립을 하게 돼서 자신에게 닥칠 불운의 사고도 막고, 선재에게 더 오랜 삶을 살게 해 주기 위해 노력한다.
김 태 성 ( 배우 송건희 )
미니홈피 얼짱에 밴드부 베이스 초인기남이다. 강력반 형사인 아버지에 집을 나간 엄마 때문에 애정결핍이 있는 상태에서 옆에 들붙어서 담배와 싸움은 나쁜 거라며 온갖 훈계를 해대는 임송에게 반하게 된다. 즉 서브 남주이다.
백 인 혁 ( 배우 이승협 )
현재 (2023년)의 인혁
이클립스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 어느 날 갑자기 이유도 모르고 통보받은 선재의 은퇴 선언에 큰 배신감을 느낀다. 그 일로 콘서트 날 선재와 크게 다퉜는데 그게 그와의 마지막이 될 줄은 몰랐다.
과거 2008년 인혁
자감초 밴드부의 기타리스트이자 선재의 절친이다. 선재 일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발 벗고 달려 나갈 준비가 되어있는 선재 바라기인데,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임솔’이라는 애가 선재의 정신을 혼란하게 하는 것 같아 한껏 경계하게 된다.
박복순 ( 배우 정영주)
임솔이 엄마
정 말 자 ( 배우 성병숙 )
솔이 할머니
임 금 ( 배우 송지호)
솔이 오빠
이현주 ( 배우 서혜원) 솔이 친구
솔이 친구
류근덕 ( 배우 김원해)
선재 아빠
김대표 ( 배우 안상우)
선재소속사 대표
박동석 ( 배우 이일준)
선재 매니저
김형사 ( 배우 박윤희 )
태성아빠
차이슬 ( 배우 미상 )
태성친구
밴드 이클립스
현수 ( 배우 문시온 ) 이클립스 드러머, 제이 ( 배우 양혁 ) 이클립스 베이시스트
4. 기획의도
돌이킬 수 없는 순간을 떠올릴 때, 우리는 ‘만약’이라는 가정을 덧붙인다.
만약, 그때 다른 선택을 했었더라면...
만약, 그때 그 일이 일어나지 않았더라면...
만약, 그때가 우리의 마지막인 줄 알았더라면...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알기에 ‘만약’이라는 말은 언제나 슬프게 느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만약’이라는 가정을 해볼까 한다.
만약,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찾아온다면.
그것이 나에게 주어진 ‘운명의 시간’이라는 걸 알아본다면!
이 드라마는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남자와 그를 살리기 위해 과거로 간 여자의 이야기,
다른 궤도를 돌고 있는 행성처럼 닿을 수 없던 두 사람이 열아홉, 그리고 스물...
풋풋하고 찬란했던 청춘의 시작점에서 다시 만나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사랑하게 되는,
애틋하고 달콤한 판타지 로맨스다.
무려 15년을 뛰어넘어왔으나 할 수 있는 게 없어 서글픈 시간 여행자의 고군분투 코믹극이며,
과거에 아무렇게나 흘려보냈던 시간들을 다시 겪으면서 놓치고 지나쳤던 잊힌 기억 속의
특별한 순간들을 되찾는 일상의 이야기다.
이러한 이야기를 통해 한 가지 물음표를 던져보고 싶다.
과연 특별한 기적이 일어나는 순간만이 ‘운명의 시간’일까?
어쩌면 소중한 가족과 함께하는 평범한 오늘이, 사랑하는 사람과 눈을 마주치고 웃을 수 있는 이 순간이,
나의 운명의 시간일 수 있지 않을까?
그렇기에 1초만 흘러도 과거가 될 지금, 이 순간을 아름답게 봐주기를.
흘려보낸 시간 속에서 놓치고 지나쳐버린 특별한 순간들을 되찾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5. 원작 웹소설 "내일의 의뜸"과의 차이점
선재 업고 뛰어 드라마의 원작은 2020년 7월에 완결이 된 김빵의 웹소설 '내일의 으뜸'이다. 소설의 결말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아이돌 선재와 과거로 돌아간 임솔이 친구가 되고 연인이 되고 외전에서는 결혼까지 하게 되는 해피 엔딩이다.
원작과의 차이점은 드라마에서는 임솔이 하반신 마비가 되어 휠체어를 타게 되는데 원작에서는 그렇지가 않다. 임송에게 있어서 선재가 특별한 존재라는 의미를 부각하기 위해 각색을 한 것으로 보인다. 원작과는 다르게 임솔이 처한 상황이 더 어렵기는 하지만 드라마에서도 타임슬립을 통해 사랑을 이룰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고도 막게 되는 밝은 결말을 맺을 것이라고 예상이 되어진다.
선재 업고 뛰어는 2023년에서 2008년으로 회귀한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소설을 기반으로 하지만 주인공 변우석과 김해윤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고 있습니다. 30센티 차이나는 키도 그렇지만 너무 잘 어울려서 즐겁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로는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갈지 기대가 됩니다.